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두 서비스를 통칭하여 “메디콕(Medicok)”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메디콕(Medicok) 이용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 및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그 밖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스마트폰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메디콕(Medico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메디콕(Medico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ID(고유번호)"라 함은 회원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정하고 “메디콕(Medicok)”이 승인하는 핸드폰 번호 혹은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 및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메디콕(Medicok)”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 운영을 위하여 “메디콕(Medicok)”에서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8. "해지"라 함은 “메디콕(Medicok)” 또는 회원이 회원탈퇴의 형태로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9.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라 함은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로서 전자서명생성정보가 인증서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란 “메디콕(Medicok)”에 게시된 부호 ·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1. “적립금”이라 함은 “메디콕(Medicok)”이 회원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회원은 회사와 재화 등의 거래 시 적립금을 금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적립금 제도"라고 합니다.
12. 그 밖에 제1호부터 제11호까지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메디콕(Medicok)”은 본 약관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메디콕(Medicok)”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본 약관의 내용이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그 밖의 방법 등에 의하여 공지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될 경우, 그와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본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4조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약관 적용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생명윤리에 관한 특별법 그 밖의 관계법령 및 “메디콕(Medicok)”이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해당 법규정이 서로 상치할 경우 특별법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메디콕(Medicok)”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메디콕(Medicok)”이 정하는 업무
제7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메디콕(Medicok)”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서비스 점검 및 조치 등을 위하여 서비스를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그 외 정책·운영상의 이유로 인하여 “메디콕(Medicok)”의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다만, “메디콕(Medicok)”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메디콕(Medicok)”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변경하거나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책, 운영, 기술상 필요에 의한 경우
② 장비의 점검 및 보수, 설비의 장애, 이용 량의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관계법령의 제· 개정 또는 폐지에 따라 서비스를 제한· 중지하여야 하는 경우
④ 그 밖에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⑤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메디콕(Medicok)”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메디콕(Medicok)”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메디콕(Medicok)”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메디콕(Medicok)”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을 “메디콕(Medicok)”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3. 제1항 및 2항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에게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9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메디콕(Medicok)”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제9조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4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4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메디콕(Medicok)”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메디콕(Medicok)”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메디콕(Medicok)”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메디콕(Medicok)”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 탈퇴 후 재 가입은 즉시 가능합니다.
6. 재가입 시, 신규 가입 혜택을 제한 합니다. 단, 회원 탈회 후 1년이 지난 경우 신규 가입 혜택을 제공합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메디콕(Medicok)”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메디콕(Medicok)”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메디콕(Medicok)”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메디콕(Medicok)”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메디콕(Medicok)”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메디콕(Medicok)”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메디콕(Medicok)”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메디콕(Medicok)”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메디콕(Medicok)”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메디콕(Medicok)”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 탈퇴 후 고객 성함 및 전화 번호에 대한 기본 정보는 1년간 보유합니다. 재가입 이용자를 구분하기 위한 목적이며, 신규 가입 혜택 제한을 합니다.
제11조(이용자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메디콕(Medicok)”이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 및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와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이용자 및 회원의 연락처 정보가 없는 경우, 또는 이용자 및 회원에게 공통의 정보를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 2주일 이상 “메디콕(Medicok)”에 게시함으로써 제11조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제12조(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계약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성립합니다.
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 의한 본인인증을 완료한 경우
2. “메디콕(Medicok)”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승낙하지 않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메디콕(Medicok)”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용자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그 밖에 “메디콕(Medicok)”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3. “메디콕(Medicok)”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의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상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13조(구매신청)
1. “메디콕(Medicok)” 이용자 및 회원은 “메디콕(Medicok)”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③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메디콕(Medicok)”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메디콕(Medicok)”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메디콕(Medicok)”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4조 (계약의 성립)
1. “메디콕(Medicok)”은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메디콕(Medicok)”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메디콕(Medicok)”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제5호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메디콕(Medicok)”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5조(지급방법)
“메디콕(Medicok)”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메디콕(Medicok)”이 지급한 적립금(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메디콕(Medicok)”과 계약을 맺었거나 “메디콕(Medicok)”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각종 간편 결제 서비스)
제16조(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메디콕(Medicok)”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재화 등의 공급)
1.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메디콕(Medicok)”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메디콕(Medicok)”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메디콕(Medicok)”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적립금 제도)
1. “메디콕(Medicok)”은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의 일정한 경우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을 따르되,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2. “메디콕(Medicok)”은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하나 추후 회원의 결제 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적립금을 받은 경우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3.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하거나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적립금 지급일로부터 365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소멸된 적립금은 다른 어떤 사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5. 결제 시 적립금을 사용할 경우, 적립 사용 금액을 제외한 지불금액에 대해 적립금이 적립됩니다.
6.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의 적립금 회수, ID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할인 쿠폰)
① 할인쿠폰은 “메디콕(Medicok)”이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몰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메디콕(Medicok)”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메디콕(Medicok)”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메디콕(Medicok)”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메디콕(Medicok)”은 이를 회수할 수 있으며, 관련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메디콕(Medicok)”은 회원이 “메디콕(Medicok)”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제한, 할인쿠폰 취소,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메디콕(Medicok)”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0조(환급)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청약철회 등)
1. “메디콕(Medicok)”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0조제1항의 경우에 “메디콕(Medicok)”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개별 주문에 따라 소분•조합된 "맞춤영양제" 상품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2항제5호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청약철회 등의 제한사유인 '소비자 주문에 의해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이기에, 제품 이상 등의 "몰" 귀책사유의 경우에만 청약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6. 정기결제 서비스의 청약철회 의사는 다음 회차 정기결제에 대한 철회를 의미하며, 정기 결제 철회는 다음 결제 예정일로부터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제22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메디콕(Medicok)”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메디콕(Medicok)”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메디콕(Medicok)”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3조(정기구매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격)
1. 정기구매서비스는 “메디콕(Medicok)”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하고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제24조(정기구매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1. “메디콕(Medicok)”은 정기구매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별로 다를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기구매 중인 상품의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이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메디콕(Medicok)”은 2주 이상의 상당한 기간 동안 위 변경에 대하여 공지하고, 회원은 위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위 기간 동안 본 서비스를 종료 시킬 수 있으며, 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종료 시키지 않으면 위 변경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정기구매서비스의 특성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 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정기구매서비스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 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카드한도 초과 등 상품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회차의 정기구매 주문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위와 같은 상황이 2회 이상 지속되는 경우 “메디콕(Medicok)"은 정기구매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정기구매서비스 상품의 판매 종료 등)
1. 정기구매서비스의 대상 상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정기구매서비스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메디콕(Medicok)”은 해당 상품의 정기구매서비스를 종료하거나 해당 회 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하는 경우 제20조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3. 정기구매서비스 중 정기구매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이미 정기구매 약정을 통해 할인 받았던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익월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정기구매서비스의 종료)
1. 회원이 “메디콕(Medicok)”에게 정기구매서비스의 종료를 통지하거나, “메디콕(Medicok)”의 마이페이지에서 해지 신청함으로써 정기구매서비스를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2. 정기구매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해당 정기구매서비스에 적용된 프로모션코드와 장기구매고객할인 등 각종 혜택은 동시에 종료됩니다.
제27조(정기구매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원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정기구매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정기구매 서비스 신청이 2개월의 범위 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정기구매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4. “메디콕(Medicok)”은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과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구매서비스 제한 사유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구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8조(본인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메디콕(Medicok)”에서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추천서비스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최초 가입한 이용자 및 본인 또는 본인이 승낙한 제3자에게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만약, 이용자 및 회원이 “메디콕(Medicok)”에서 획득한 각종 본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메디콕(Medicok)”에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29조(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이용)
1. “메디콕(Medicok)”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한 서비스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와 연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및 회원의 신원 확인이 필요한 경우
② 서비스 안정성과 보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공인인증서 관리책임은 이용자 및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제3자가 이용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메디콕(Medicok)”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0조(“메디콕(Medicok)”의 의무)
1. “메디콕(Medicok)”은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 및 “메디콕(Medicok)”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보호합니다.
제31조(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 및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메디콕(Medicok)” 또는 제3자 사칭, 타인 명의 등 정보 도용
③ 본인정보, 서비스 이용 권한 및 그 밖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④ “메디콕(Medicok)”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메디콕(Medicok)”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법령상 혹은 계약상 권리에 대한 침해
⑥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⑧ 불건전 교제 조장 및 매개, 개인 또는 단체 비방 및 명예 훼손 등 “메디콕(Medicok)” 서비스의 본 목적에 어긋나게 이용하는 행위
⑨ 서비스, 관련 설비의 오작동을 유발하거나 정보 등의 파괴, 혼란 및 유출을 유발하는 악성코드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⑩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중지, 경고 또는 시정요구 및 명령을 받는 행위
⑪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메디콕(Medicok)”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메디콕(Medicok)”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2조(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 및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메디콕(Medicok)”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메디콕(Medicok)”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메디콕(Medicok)”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3조(게시물의 저작권)
1. “메디콕(Medicok)”에 게시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회원이 “메디콕(Medicok)”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디콕(Medicok)”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합니다.
3. 이용자 및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메디콕(Medicok)” 또는 제공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메디콕(Medicok)” 또는 제공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4조(게시물의 관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메디콕(Medicok)”은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③ 상업적 목적의 게시물인 경우
④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⑤ 그 밖에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기타사항
제35조(면책사항)
1. “메디콕(Medicok)”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 및 회원이 서비스를 “메디콕(Medicok)”이 의도한 바와 다르게 활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메디콕(Medicok)”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 간 또는 이용자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메디콕(Medicok)”은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분쟁의 해결)
“메디콕(Medicok)”은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 및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메디콕(Medicok)”은 이용자 및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37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메디콕(Medicok)”과 이용자 및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메디콕(Medicok)”과 사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관할 규정에 따른 법원으로 합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따릅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